제가 팟타이를 음청 좋아하는데 집에서 만들어서 성공했던 적이 별로 없는데


마리텔 백주부 레시피로 손쉽고 맛있게 성공했어요♪


이거 배워서 3일 연속으로 팟타이만 해먹었답니다ㅋㅋㅋ 



그럼 백종원표 오리지널 레시피 나갑니다.


재료 (2인분)


파 썬것 1 소주잔

마늘 2개 편썬것 

식용유 1 소주잔

건새우 1 소주잔

간돼지고기 1컵 

칵테일 새우 한줌 (생략가능)

계란 2개

홍고추, 청고추 각각 1개씩 잘게 썬것 (홍고추는 색감을 위한거라 없으면 그냥 청고추 쓰세요)

소스: 굴소스 1/3 소주잔 + 액젓(피쉬소스) 1/3 소주잔 + 설탕 1/3 소주잔 + 물 1 소주잔

숙주나물 한줌

토핑용 으깬 땅콩, 태국고추


저는 냉장고 사정과 취향에 맞춰 돼지고기, 홍고추, 토핑등은 안넣고 대신 구운 두부와 청량고추를 이용했어요~


그래도 맛엔 전혀 지장이 없었답니다b



볶음용 쌀국수는 찬물에 한시간 이상 불려둡니다.


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와 마늘을 달달 볶아주세요. 건새우를 살짝 다져 넣어 같이 볶고요~


돼지고기라든지 새우라든지 메인 단백질 재료를 넣습니다. 전 두부는 이미 구운 상태라 새우만 넣었어요ㅎ


재료를 한쪽 프라이팬으로 다 몰아주시고 빈 공간에 계란을 깨 넣어 대충 볶아 섞습니다.


계란이 익으면 고추 투하해주시고요~


면과 두부 투하해서 섞고 바로 소스를 부어줍니다. 


어느 정도 재료에 소스의 간이 베면 숙주를 넣고 숨이 다 죽기 전에 불에서 내립니다. 숙주 넣고 2-3분이면 충분해요~


그리고 그릇에 세팅하면 남은 열기로 숙주의 숨이 적당히 죽어 알맞게 요리가 된답니다 :)


으깬 땅콩가루 솔솔 뿌리고 태국고추는 잘게 썰어 한쪽에 올려주세요


요 똑같은 소스에 파인애플 넣고 밥볶으면 파인애플 볶음밥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쌀국수만 불려두면 만드는건 정말 간단해서 


Aㅏ...그동안 팟타이 사먹느라 썼던 돈이 넘 아까워요 ㅠㅠ


우리집 집밥을 업그레이드 시켜주시는 백주부여 영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