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포스팅은 저처럼 다크초콜릿 다이어트 기사를 읽고 하루 초콜릿 50g씩 쳐묵한 피해자게 헌정합니다 ㅠ


얼마 전「카카오 70%이상 다크초콜릿을 하루에 50g을 먹으면 30분 유산소 운동한 효과가 있다」는
강같은 기사를 본 초콜렛 중독자는 환호를 질렀어요♪

마침 집에 아이허브에서 주문했던 카카오닙스가 있었거든요 +_+

카카오닙스는 카카오콩을 분쇄시킨 것으로 요로코롬 생겼어요

크기는 제각각이고요





카카오 닙스를 50g을 펐는데

뭔가 수북한게..

생각보다 좀 많네요..?


어쨌든 50g을 먹으랬으니까 

씐나게 퍼먹기 시작했어요 ^_^




그런데 반 정도를 먹을때 쯤 왠지 쎄~한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어요

혹시나싶어 을 해 영어원서를 읽어보니 DAMN!!!!

50g이 아니라 5g 이잖아

........................시ㅋ망ㅋ

그 외에도 깊이 들어가면 오역등 오류가 많은 기사였으나 다른건 다 제끼고 섭취량을 잘못쓰면 어쩌자는건가요?
우먼센스 김은혜 기자 당신 춰컬릿팔이예요? 너 양애취니~?
고려대 서형주교수 절 만나주시겠어여? 현피뜨자



아무튼 The Journal of PhysiologyNew York Times에 실린 기사에 의하면
카카오의 주영양분인 에피카테킨이 새 미토콘드리아를 만들어내 지구력이 높아지고 근피로를 방지하는건 사실.
운동과 병행했을때 효과는 극대화된다니 조금이라도 운동을 하는게 좋다고 해요.

자, 위의 문장을 잘 읽어보세요. 
미토콘드리아는 체력증진에 효과가 있어 운동보조제같은 역할을 할 뿐,
스스로 지방을 없앤다거나하는 효과는 없어 다이어트 보조제로 보기는 힘든 것입니다 뙇!  

다크초콜릿 다이어트를 다시 정리해보면,

   - 다크초콜릿은 최대한 카카오 함량이 높은 것으로 섭취
   - 절대 하루 5g만 섭취 (카카오닙스는 1 tsp 정도네요)
   - 운동을 꼭 병행

그러니 다크초콜릿 먹고 가만히 앉아 살이 빠질거라고 기대하는 것은 오해!
오예!라구요!

운동을 합시다 여러분...

  1. 우와

    | 2012.04.06 00:35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주옥같은 포스팅이네요. 저도 그 기사 보고 50g 이라길래 양이 가늠이 안되서 계량저울에 롯데카카오 큐브모양으로 된거 하나하나 올려가며 재 봤더니 25개는 먹어야 50g이더군요 초콜릿통 1/3에 가까운 양..--,;; 뭔가 이상해서 기사를 다시 찾아봤는데도 50g... 그래도 찜찜해서 하루에 한두개만 먹었는데...오역이였군여ㅡㅡ;;; 역시..뭔가 이상하다 싶었음;
    적절한 포스팅 감사합니다.

  2. 와우

    | 2012.04.22 12:40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우 저도 낚일뻔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으 검색해보니 이런 좋은 글이 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

  3. 미침

    | 2012.07.20 12:13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미친 자살하고 싶네요 카카오 백펏센트짜리 50그램씩 한달 먹엇어요 어쩐지 존나 배부르거 살찌더라 한팩에 백그램 사천정도에 사서 존나 맛없게 목구 운동햇는데 오역누구야 나와

  4. 미침

    | 2012.07.20 12:13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미친 자살하고 싶네요 카카오 백펏센트짜리 50그램씩 한달 먹엇어요 어쩐지 존나 배부르거 살찌더라 한팩에 백그램 사천정도에 사서 존나 맛없게 목구 운동햇는데 오역누구야 나와

  5. | 2013.02.20 13:09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난... 1달꺼 주문해서 지금 막 시작하고 있는데... ㅡㅜ
    헐 ㅡㅡ^
    위에있는 저 토끼 이해가 됨...

  6. 박군

    | 2013.09.27 20:58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인터넷기사 너무믿지마세요ㅋ 흥미위주 가십거리으로 보는게 맞음. 70프로 아니고.. 그건 유지방 들어간 달달한맛 나는 다크초콜릿이구요. 오
    직 카카오 가루만 가지고 만든 백프로 다크초콜릿 있는데 먹기 거북할 정도로 쓴거요ㅋ 그게 신진대사를 높여주고(기초대사량 증가) 식욕 감퇴효과가 있는거지 가만 있어도 살 빠지는 묘약같은건 없답니다. 인터넷 기자의 장난질.. 책임의식없다 진짜.

  7. 가다

    | 2013.11.16 14:31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50g맞는데
    구글찾아봤어요
    혈관개선과 lipid profile의 감소....
    대체로 혈관지방줄이는효과..

  8. 우주소녀☆

    | 2013.11.16 22:09 신고 | PERMALINK | EDIT |

    이 포스팅은 애초에 국내에서 '다크초콜릿 다이어트'에 대한 기사를 낸 우먼센스에서 참조한 말렉교수의 연구논문을 읽고 작성한 것입니다. 저자는 분명히 하루에 다크초콜릿을 1/6 oz (5g)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코코아가 혈당과 콜레스트롤 지수를 낮춘다는건 매우 반가운 소식입니다만, 높은 콜레스트롤은 비만의 원인이 아닙니다. 비만이 높은 콜레스트롤 수치를 내는 것이지, 높은 콜레스트롤 수치가 꼭 비만을 유발하진 않지요.

    말씀하신 혈관에 관련한 논문을 구글링해, 샌디에고대의 연구결과(오사外, 2012)를 살펴보았습니다. 15일간 3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 실험은 표본 모집단이 작고 장기간 복용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다는 결함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실험대상의 건강상태에 따라 결과과 좌우되는 성향도 보였구요. 제가 혹시 말씀하신 논문과는 다른 논문을 읽은거라면 정확한 주소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께 강조하고 싶은 것은 코코아는 운동효과와 밀접한 관계가 있지, 지방 줄이기에는 관계가 없습니다ㅠㅠ

  9. 아오

    | 2014.01.27 10:11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ㅋㅋㅋㅋㅋㅋ아오 진심 좋은글 오십그램믿고 먹을뻔

  10. 김희정

    | 2016.04.12 13:28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감사해요. 오랜만에 질 좋은 포스팅 보고 가요..
    50 그람 쳐묵할뻔 하다 구원받고 갑니다

  11. 치치와함께

    | 2016.05.31 07:19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ㅎㅎㅎ 많이 웃었네요.. 전 tv 방송을 통해 가카오닙스를 알았는데 5g정도 먹으면 된다 해서 그렇네 알고 있았는데.. 유익한정보와 함께 글이 엄청 재밌네요..

  12. 우주소녀☆

    | 2016.05.31 13:26 신고 | PERMALINK | EDIT |

    요즘은 제대로 된 정보가 나가는군요 ㅜㅜㅋㅋㅋ 다행이예요~

  13. | 2016.05.31 21:12 | PERMALINK | EDIT | REPLY |

    비밀댓글입니다

  14. 우주소녀☆

    | 2016.06.01 09:02 신고 | PERMALINK | EDIT |

    표정 넘 웃겨요ㅋㅋㅋㅋㅋㅋㅋ

  15. 미스마플

    | 2016.10.06 12:17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멋진 자료예요..정확한 자료소스와 논문에 대한 이해까지~감사합니다~^^

  16. 우주소녀☆

    | 2016.10.07 23:22 신고 | PERMALINK | EDIT |

    감사합니다 ^^

  17. | 2017.02.18 15:13 | PERMALINK | EDIT | REPLY |

    비밀댓글입니다

  18. 5g

    | 2018.03.03 12:44 신고 | PERMALINK | EDIT | REPLY |

    5g이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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