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코덕이었다가 사회생활에 찌들어 몇년간 휴덕하다가 

요즘 시간이 남아도니 다시 코덕이 되려고 하고 있는데요ㅎㅎ


제 장품이들이 창고에 있어서 넘나 보고싶은 것 ㅠㅠ

보고만 있어도 배부른 내 장품이들을 못보는 동안 

유튜브를 보며 허한 마음을 달래고 있어요ㅜ



워낙 유명하지만.. 쨌든 제가 구독하고 있는 유튜버 여섯명을 소개해볼까 해요ㅎ


1. Lisa Eldridge


이 분은 유투버라고 하기도 좀 뭐할 정도의 화장신, 상위 1% 메이크업 아티스트입니다. 유튭에서는 본인 얼굴을 직접 모델삼아 튜토리얼 하는데 가끔 실제 담당하는 연예인들이 모델로 나오는 경우도 있어요. 정말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추구해서 제 취향과 잘 맞아요.




2. Tati


이 LA에 사는 부내나는 언니는 주로 화장품 리뷰를 많이 합니다. 보통 유투버들은 유명세를 타면 협찬받거나, 일진질을 하기 일쑤인데 타티는 초심을 잃지 않고 저렴이부터 고렴이까지 다양하게 열심히 리뷰해줘요. 영상도 거의 매일 올라올 정도로 열심히 임하고 있고요. 솔직한 리뷰가 믿을만한 유투버입니다.




3. KathleenLights


마이애미에 사는 이 아가씨는 귀엽고 발랄한 매력이 있어요. 요즘은 유명해져서 협찬도 많이 받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저렴이, 고렴이 가리지 않고 솔직한 화장품 리뷰 및 튜토리얼을 합니다. 베네핏, 컬러팝과 콜래보도 했구요. 요즘 뷰티 구루들과 친목을 하는 것 같은데 앞으로의 행보는 어찌될지... 




4. PONY


아시아의 유명인사 포니입니다. 메이크업 테크닉이 뛰어나다고는 할 수 없지만 다양하고 예쁜 컨셉의 메이크업을 지향하며 그에 맞는 헤어, 렌즈등을 보는 재미가 있어요그리고 '메완얼'이라고 예쁜 얼굴이 한몫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동양인에 맞는 자연스런 컨투어링을 잘해서 참고하고 있어요. 제가 꼽는 포니의 레전드 작품은 테일러스위프트 커버와 CL 메이크업 입니다.




5. 이사배


제가 국내 뷰티 유투버중에서 유일하게 화장을 잘한다고 생각하는 유투버입니다. 실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활동을 했기 때문에 기초실력이 탄탄해요. 분장에도 능해서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을 통해 얼굴도둑이라는 별명도 얻었습니다아프리카 방송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며 아주 재밌는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목소리랑 말투가 김새롬같아서 처음에 살짝 장벽이 있지만 적응하면 괜찮아요ㅎㅎ




6. Sekine Risa


제가 유일하게 구독하는 일본의 뷰티 유튜버입니다. 예쁘긴 하지만 사실 색조가 잘받는 이목구비는 아니라 저는 주로 스킨케어나 일본 화장품 리뷰를 참고하고 있어요. 저처럼 바이오하자드(레지던트이블)을 좋아해서 왠지 반갑구요ㅋㅋㅋㅋ 성격도 좋아보여 그냥 무난하게 보고 있습니다.



사족이지만 일본 화장품 커뮤니티 cosme.net 도 가끔 둘러보기 좋아요 :)




친목질 안하고 솔직한 리뷰 하는 유튜버 있으면 또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