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왕궁은 종종 왕궁 행사, 보수 일정으로 인해

왕궁측에서 내부 입장 예약을 일방적으로 취소할 때가 있어요.


하필 제가 방문하는 일주일 내내 왕궁을 문을 닫는다고 저도 예약 취소 당했어요.. 크흑

아래는 예약 취소메일 전문.


[Cancelación visita por causas oficiales]

Dear customer,

For official causes the Royal Palace of Madrid is closed from 17 abril 2018 00:00 to 17 abril 2018 23:59

We proceeded to the cancellation of your purchase ( 17 abril 2018 16:00 ) and we have returned the money to your credit card

No podemos confirmarle el plazo en que recibirá el abono en su cuenta ya que dependerá de las características de la tarjeta con la que efectuó el pago. Para más información póngase en contacto con su entidad bancaria.

Sorry for the inconvenience

Yours sincerely.

Patrimonio Nacional


일방적인 취소에 좀 속상하긴 했지만, 뭐 어쩔 수 없으니까...

그리고 정부기관인데 어련히 환불을 잘 했거니 했죠.


근데 14일이 지나도 카드로 환불이 안 되더라구요? 

메일에 환불을 '해 줄 것이다'도 아니고 '이미 환불을 했다'라고 나오는데 뭔일일까 싶었죠

네이버 검색해보니 다른 분들도 수개월이 지나도록 환불을 못 받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러고보니 메일 오류인지

취소통보 메일에 빨간 부분이 영어로 번역이 안되고 스페인어로 그대로 와서... =_=;;

구글 번역기를 돌려봤어요. 

We can not confirm the period in which you will receive the credit in your account as it will depend on the characteristics of the card with which you made the payment. For more information, contact your bank.

으아니, 이렇게 중요한 부분을 번역을 안 하고 보내다니...!!

자기네는 환불을 했으니, 나머지는 카드사에 연락을 하라는 이야기예요.


그래서 부랴부랴 카드사에 연락을 했더니

해당 거래내역에 대해 클레임을 넣으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클레임 넣었더니 다음날 이렇게 뿅! 하고 이메일이 왔어요

아쉽게도 카드사의 외화 거래 수수료에 대한 환불은 없지만

다행히 입장료 자체는 환불 받을 수 있었답니다!


혹시 마드리드 왕궁 예약 취소당하신 분들은 환불이 잘 되었나 확인해 보시고,

환불 못받으셨다면 ☆카드사☆에 연락하시면 바로 환불 처리 된답니다.

별 건 아니지만 저처럼 환불이 안돼서 답답하셨던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