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멋진 비건베이킹과 라이프를 보여주시는 신자님의 

신자씨가게에서 수제비누가 궁금했는데 이번에 서포터즈로 뽑혀 체험기회가 주워졌어요☆


패키징이 깔끔한 비누 3총사.



전 사실 세안은 메이크업 지울 때 빼고 항상 수제비누를 사용하는데요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지 않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고, 

피부타입에 따라 기능을 골라쓰는 재미가 있어요


전 CP비누를 11년정도 사용해왔고 죽을 때까지 핸드메이드 비누만 사용할꺼예요ㅎㅎ

그만큼 일반 비누보다 좋다는 말씀!


요즘 겨울이기도 하고 플로리다에 왔다갔다 온도차가 커서인지 

콧등에 각질이 일어나고 말도 아니었어요 ㅠㅠ

평소 중성/복합성용 비누를 쓰는 편인데 이번엔 대놓고 건성용으로..

이름만 봐도 보습 촉촉해보이는 녀석들로 샤샤삭- 장바구니에 담았답니다!



상자를 열면 곱게 쌓인 비누가 다치지 않게 뽁뽁이로 쌓아져 있네요 

신자님 너무 세심하세용 ;ㅅ; 감동감동



일단 뜯어본 쉐어버터 플라워바.

엄머! 색깔이 이렇게 뽀얀 CP비누 흔치 않은데, 보기만해도 기분 좋아지는 비누네요+_+



그리고 아래 리뷰해볼 초콜렛 비누입니다!


유기농 코코아버터가 40%이상이라니!! 

코코아버터 비싼건 다들 아실 꺼예요.. 신자씨가게가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재료를 아낌없이 넣으셔서 그렁가봉가!! 가격대비 품질이 참 괜찮은 제품인 것 같아요



사실 초콜렛비누를 주문하고 초콜렛향이 너무 심할까봐 좀 걱정됐는데 

역시 수제비누라 그런지 냄새가 전혀 심하지 않았어요

코코아버터의 향이 코를 들이밀고 킁킁거리면 은은히 나는 정도지, 

절대 '이거슨 초콜렛비누다!'라고 알 수 있진 않아요ㅎ


원래 CP비누가 일반 비누에 비해 거품이 잘 나진 않지만

초콜렛비누는 거품이 조금 더 덜 나는 편이네요

일부러 거품망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만 비벼서 거품을 낸 모습이예요↓


폭신폭신, 쫀득쫀득 하다기 보다는 곱고 부드러운 거품이 나요



세정력은 신기하게도 

살짝 뽀득이면서 닦이는데 전혀 속당김이 없어요


초콜렛 비누 2주 좀 넘게 쓰고 

앞서 말했던 콧등 각질이 다 없어졌어요 >_<


겨울엔 역시 코코아버터가 옳군요! 


솔직히 콜드프레스 비누는 함유된 천연재료를 보고 고르는 경우가 대다수잖아요

그런데 함유량이 적어서 제 기능을 못 발휘한다면 저온숙성비누의 장점을 없애는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그런 점에서, 신자씨가게 수제비누는 정말 추천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신자님께서 아낌없이 재료를 쓰신게 팍팍 티나요


초콜렛 비누 덕분에 이제 겨울 막바지도 안심하게 보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