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평소에 Annie's Naturals사의 유기농 케첩을 먹는데요~


요즘 감자튀김을 많이 해먹었더니 케찹이 뚝 떨어져서 집에서 만들어보았어요!


사진에 방토는 그냥 훼이크고요ㅋㅋ



코스트코에서 사온 유기농 다이스드 토마토 통조림 캔을 이용했습니다 :)


생토마토나 영양은 더 높지만 환경호르몬이 걱정되는 통조림토마토는 결국 또이또이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ㅎㅎ



분량은 사진에 보이는 작은 유리병x2가 나오는 분량이예요 


재료


토마토통조림 2캔 (28oz)

양파 1개

마늘 4알

소금 1/4 tsp

고추가루 1 tsp

토마토페이스트 1 Tbsp

비정제설탕 1/2컵

식초 1/2컵 (산도가 강한것으로 준비해주세요. 전 화이트비네가를 썼어요)



기름 두른 냄비에 다진 마늘과 잘게 썬 양파를 볶아주시고요


양파가 갈색이 되면 소금과 고추가루도 투하하고 잠깐만 볶아주세요


그리고 통조림캔을 캔속에 액체와 함께 다 냄비에 투하하고, 설탕, 식초, 토마토페이스트도 넣어 불에서 내린후


핸드블랜더로 갈아주세요~



그리고 45분 중불에서 졸여주세요. 양이 반 정도 졸여져 되직해집니다♪


식으면 더 되직해지니까 참고하시구요!


시판케찹처럼 매끈한걸 원하시면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주시면 되는데, 전 그냥 필요성을 못느껴서 바로 식혔어요ㅎ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 비타믹스 사면 다음엔 곱게 갈아보려구요 +_+



맛은 시판 케찹보다 덜 짜고 더 달았어요~


더 깊은 맛이구요ㅎㅎ


다음엔 설탕양을 조금 줄여봐도 될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