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북미가면 꼭 가려고 벼르고 있던 Whole Foods Market 에 다녀왔어요 ^0^

미국에 점포가 꽤 많은 편이고, 캐나다는 밴쿠버와 토론토를 중심으로 조금씩 생기고 있는 중이예요~ 


저는 미시사가점과 마컴점에 가봤는데요

오늘 사진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미시사가점에 비해 한산한 Markham 점입니다♪

주차장 아스팔트 바닥에 뭐가 그려져 있어서 봤더니 

요래요래~ 홀푸드마켓에서 뭘 파는지, 뭘 지지하는지 등이 써져있어요

닭장없는 농장의 달걀, 지속가능한 적정 어획량을 지켜서 잡은 생선등.. 

유기농일 뿐만 아니라 도덕적이고 친환경적인 식자재만 판매합니다


들어가면 여느 Grocery Store같이 싱싱한 과일과 야채코너부터 보여요~

하지만 모두 유기농이라는 점.

여러가지 곡물, 견과류, 콩류를 원하는 만큼 담아서 구매도 가능해요 +_+

견과류는 담아서 직접 기계에 넣고 바로 버터를 갈아 만들 수도 있고요~

그래놀라등 로푸드 스낵도 잔뜩~!! 

베이커리 코너에는 통밀빵부터 디저트류까지 다양한 빵이 준비돼있어요 ;ㅅ;

내 사랑 빠앙...빵♥

이건 Two-bite 사이즈로 만든 빵류예요!

너무 좋은 아이디어죠? 저도 앞으로 베이킹할때 두입사이즈로 만들어야겠어요!! +_+

당연히 샐러드 바도 있습니다!

이파리 채소부터 익힌 채소, 콩, 쿠스쿠스, 현미 등 건강한 샐러드를 직접 만들 수 있어요~

저 그리고 촌년이라 그런걸 수도 있지만 이런거 처음 봐요...

내 맘대로 나초를 만들어 먹는 나초바!!!!!b

어서와.. 올리브바는 처음이지?

다양한 올리브또한 취향대로 담아갈 수 있답니다


이렇듯 마트 전체가 신선한 유기농 재료로 꽉 차있으니 천국같아요 T ^T

암튼 마트 전체를 사진을 찍어서 보여드릴 순 없으니깐.. 아래부턴 제가 좋아하는 채식 식품을 보여드릴께요^^



여긴, 우유 대체품 코너예요!

한국에서 채식인이 우유대신 마실 수 있는건 두유지만 

그나마도 설탕 잔~뜩 들어간 두유가 대다수라... 정말 아쉽기 그지 없는데요 =_=

북미엔 두유뿐만 아니라 라이스밀크, 아몬드 밀크, 오트 밀크등 선택권이 넓답니다!

게다가 맛도 무가당, 가당 플레인, 바닐라맛, 딸기맛, 초콜릿맛등 다양해요 >_<

유제품이 아니라 사실 냉장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실온에도 많이 진열 돼있어요


동물성 버터는 꺼우져!

식물성 유지로만 만든 버터, 마가린이 왔써열~

earth balance들고 한국오다가 공항에서 압수당했다는 슬픈 후기가 있습니다..ㅠㅠ


사워크림도 이젠 채식으로 즐길 수 있어요!

토푸티는 많이 들어봤는데 다른 브랜드도 많더라구요 +_+


요거트 때문에 유제품을 끊을수 없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코코넛밀크 요거트, 아몬드밀크 요거트, 소이요거트로 대체할 수 있다면 채식하는데 있어 걱정 싹- 없어지겠네요


여긴 단백질 식품이 진열 돼 있어요!

콩고기는 이제 한국에서도 많이 볼 수 있어 새롭진 않지만... 템페와 채식 치즈를 보고 눈이 휘둥그레 ㅇㅅㅇ!!! 

다들 아시죠..? 저 치즈 덕후인거☆

다행히 치즈는 공항에서 안뺐겼어요ㅋㅋㅋㅋㅋㅋ 조만간 리뷰 올릴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채식 크림치즈 리뷰는 여기로..


일반 마트에서 채식 아이스크림 비율이 보통 냉동실 한칸인데

홀푸드 마켓은 무려 세칸이나 됩니다!!

여기가 천국 T ^T


요즘 자연식 하는 분들 사이에서 붐이 無글루텐이죠?

통밀파스타 유행도 가버리고, 이젠 메밀파스타/카뮤파스타/스펠트파스타등이 등장했습니다! +_+

저도 스펠트로 만든 마카로니 한상자 사왔어요!


채식 브로스를 만들 수 있는 부용도 보이고요 


채식 푸딩, 젤리등도 많아요


입구에 진열된 책자엔 다양한 제품 할인 쿠폰과 레시피가 포함돼있어서 집어왔어요~


하앙.. 홀푸드 마켓에서라면 2시간 넘게도 장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무 재밌어!!!!



왜 한국엔 이 정도 규모의 유기농 전문매장이 없나요? 와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