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텐 알러지를 아시나요? 

곡류에 들어있는 단백질인 글루텐에 알레르기 증상을 보이는 것인데

해외엔 이런 분들이 종종 있어서 건강식 레시피에 "글루텐프리"이란 키워드가 심심찮게 보인 답니다

저희 회사에도 글루텐 알러지 있는 사람이 대여섯명 있어서 알게 된건데

밀가루는 물론 심한 경우 쌀, 식초, 간장등도 조심해야하기 때문에 식생활에 굉장히 제한이 많더라구요ㅜ


저는 워낙에 소화기능이 튼튼해서 평소에 글루텐엔 관심이 없는 편인데

하체부종이 살짝 있는 편이라 식단에 無글루텐 음식을 조금씩 넣어 보기로 했어요~


오늘은 계란없이 만드는 채식 계란빵으로 

밀가루 대신 병아리콩 가루를 사용한 글루텐 프리 메뉴랍니다 

계란을 많이 넣어 찐 것 마냥 무지 촉촉하고 씹는 맛이 일품이예요~

과일과 시럽을 얹어 먹으면 훌륭한 아침식사가 되지요 ^^

레시피는 Chocolate Covered Katie 블로그에서 찾았답니다


Ingredients

식초 1 tsp

두유 1컵

생수 2 Tbsp

바닐라 익스트랙 1/4 tsp

아마씨가루 1 Tbsp

병아리콩 가루 1컵

설탕등의 감미료 2 tsp (전 스테비아 가루를 사용했어요)

소금 1/2 tsp

베이킹소다 1/2 tsp


한동안 과정샷을 너무 안찍은 듯 해서 오늘은 과정샷을 좀 찍어보았어요ㅎ

액체재료를 모두 섞고 아마씨가루를 넣어 잘 섞어줍니다

계란 대체팁에서 설명드렸듯이 아마씨가루는 계란요리에 매우 요긴하게 쓰인답니다

더욱이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생선을 안먹는 채식인에겐 견과류와 더불어 매우 중요한 식재료죠 ^^


요즘은 국내에도 병아리콩(이집트콩)이 많이 알려졌죠~?

오늘의 주인공인 병아리콩 가루 등장입니다!

어서와~ 병아리콩 가루는 처음이지?

밥스레드밀 제품으로 아이허브에서 구매 가능하고요~

1/4컵에 110 칼로리며 단백질, 섬유질, 철분 함량이 높은 건강한 녀석이네요

사실 팔라펠 만들때 병아리콩 삶기가 귀찮아서 가루로 만들어보려고 산건데요 (왼쪽에 레시피 보이시죠?)

팔라펠 만드려고 사는거면 사지 마세요... 역시 진짜 콩으로 만든것만 못하더라구요;


다시 계란빵으로 돌아와서,

가루재료를 채처서 액체재료에 넣고 섞어줍니다

왼쪽에 보이는 트루비아는 0칼로리 감미료로 유명한 스테비아 가루입니다

나중에 따로 포스팅해서 리뷰할께요 ^^


원형팬에 기름칠을 하고

반죽을 부어줍니다

이제 섭씨 200도에 예열된 오븐에 넣고 구우면 되는데요

도톰한 빵을 원하시면 저처럼 1호팬을 써서 20분정도 구워주시고요

팬케잌처럼 얇게 패닝을 하셨다면 10분이면 충분해요~

완성되면 팬에서 10분 정도 식힌 후 꺼내 드시면 굳.




제 레시피 보시는 분들이 하나같이 입을 모아 하시는 말씀이 식자재가 너무 특이하다는 것이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네.... 알아요.... 저 이사할때 이삿짐 센터 분이 요리사냐고 물어봤어요

뭐가 이렇게 신기한게 많냐며.......


흡 ㅠ_ㅠ

아무튼 제 블로그가 그다지 도움이 못되는 것은 죄송합니다;;

그래도 혹시 저같이 양키 입맛을 가지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싶어서 ㅠㅠ

조만간 쇼핑샷이나 식자재 창고 포스팅을 통해 정보 공유를 해볼께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