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너무 잘 보고있어요 :)

가끔 길잃은 메뉴도 나오지만 아이디어가 톡톡튀면서 간단한 메뉴가 많더라구요~


수지가 페이한테 배운 토달볶 요리는 

제가 고등학교때 중국친구네 집에서 홈스테이할때 자주 먹었던 메뉴랍니다!

친구 어머니가 굉장히 요리를 잘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특유의 향신료와 요리법이 솔직히 저하곤 잘 안맞아서 강제 소식하던 암울한 시절이었습니다 ㅠㅠ

결국 영양실조(?)로 학교에서 기절할 뻔한 일까지 있었더랬죠ㅋㅋ

그나마 이 토달볶이 스크램블드 에그같이 무난해서 잘 먹었던게 기억나네요ㅎ


오늘은 해쉬브라운과 함께 두부로 비건 토달볶을 만들었어요 ^-^


Ingredients (1인분)

부침용 두부 1/4모

토마토 작은것 1개

강황가루 조금

소금, 후추


토마토는 한입크기로 깍둑썰어주세요 (생토마토가 없으면 저처럼 통조림을 써도 돼요)

두부는 손으로 물기를 꼭 짜 대충 으깨줍니다

식용류를 두른 팬에 으깬 두부와 소금을 넣고 계란처럼 노란색을 내기위해 강황가루를 조금 뿌려 볶습니다

두부에 골고루 노란색이 배었다면 토마토를 넣고 두부와 함께 살짝 볶으면 완성.


참고로 비건 스크램블드 에그 레시피 역시 같은 테크닉을 응용하시면 된답니다

피망, 양파등 여러가지 야채를 넣고 더 부드럽게 즐기시려면 뉴트리셔널 이스트와 두유를 넣어보세요


해투 오리지널 레시피는 달걀로 요리하기때문에 

처음에 달걀도 풀어야하고, 중간에 팬에서 계란을 잠깐 빼야하는 과정이 있는데요

두부는 너무 익혀질 염려가 없으므로 어찌보면 채식으로 만드는게 훨씬 더 간단하네요ㅎ


빠르고 간단한 채식요리를 찾으신다면 이 두부로 만든 토달볶 추천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