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는 가장 오래 머물렀기 때문에 가장 긴 포스팅이 될 것 같아요~

바르셀 근교도시인 지로나 (히로나) 맛집은 번외편으로 들고 올게요


다른 도시 맛집 후기는 아래를 클릭하세요 :D

마드리드

세비야

론다

그라나다


BARCELONA


1. Txapela / 차펠라 ☆☆☆

핀쵸스를 먹어보고 싶어서 잠깐 들렀던 곳. 바르셀로나 전역에 있는 체인점이다.

우린 그라시아 지점에 갔었다. 가격이 비싼데 맛도 그다지 특별할 것 없었다.

그냥 꼬치만 꽂아놓은 타파스랄까... 스페인은 보기에 예쁘면 가격을 많이 받는 것 같다.

여기서 사이다를 주문해봤는데 극 산성.......... 두 모금 마시니까 위가 뒤틀리는 느낌이었다;

맛도 없었다. 스페인에서 사이다는 시키지 마시길.


2. Ciudad Condal / 씨우다 꼰달 ★★★

그라시아에서 람블라 가는 방면에 위치한 타파스 맛집으

외국인에게도, 현지인에게도 인기가 많다. 엄청 맛있더라고. 인기 많을만 하더라고.

아래 Bock Damn이라는 바르셀로나산 둔켈도 매우 맛있었다! (←흑맥주 덕후)


3. Nass / 나스 ★★★

바르셀로네타 해변에 위치한 메누델디아 맛집. 메뉴가 알차고 양도 많다.

음료 제외 가격은 12 유로였던 걸로 기억한다. 식전빵은 무료.

프리메로로 시킨 아스파라거스 크림수프와 라자냐.

라자냐가 애피타이져라니?!!! 게다가 저 많은 양이라니!!! 미국보다 더 혜자롭다♡

세군도로 나온 연어구이와 갈비도 맛있었다.

디저트는 타르트가 나왔는데 포크가 저렇게 찍어서 나왔다. 좀 무서웠던 프리젠테이션;;;

너무 배불러서 타르트는 반 정도 밖에 못 먹음ㅋ

단거 덕후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지만 그 정도로 식사 양이 많다.


4. Xurreria / 추레리아 / 츄레리아 ★★★

고딕지구에 위치한 작은 추로스 가게로 시에스타 시간이 있어

영업 시간을 잘 맞춰가는 게 좋다. (오전 7-오후 1:30 / 오후 3:30~8:15)

추로스를 그램당 판매하고 있어, 우린 200g을 €2.60에 주문했다.

링모양의 귀여운 추로스. 쫄깃쫄깃하고 적당히 달아서 술술 넘어갔다♡

더 먹으라하면 더 먹을 수 있음ㅋ

추로스 뿐만 아니라 치차로네스(€0.90)도 판매중인데 여기 것이 짜지 않고 맛있다.

한국인들에겐 좀 생소할 수 있는 돼지껍질튀김인데

과자처럼 바삭바삭하고, 탄수화물이 아니라 배가 더부룩하지 않아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분들은 꼭 여기서 사드시길.


5. Restaurante Xaloc / 레스타우란떼 살록 ★★★

고딕지구 대성당 근처 빠에야 맛집으로 와인바같은 모양새를 하고 있다.

맛있는데 어찌된 일인지 외국인 손님만 잔뜩 있어, 웨이터들이 영어를 잘하긴 한다.

애피타이저로 시킨 초리조(4)는 그냥 딱딱한 초리조 슬라이스.

난 부드러운 초리조가 나올 줄 알았는데... 이런 건 마트 가도 팔잖아. 괜히 시켰다 ㅠ

씨푸드 빠에야(€13)! 샤프란 향이 솔솔~ 맛있었지만 해산물이 많이 들어있진 않았다.

오징어먹물 파에야(€11)! 아이올리 소스가 가운데 담겨있어 함께 먹으면 존맛!!!

빠에야는 스페인에서 잘못시키면 엄청 짜게 나오는데 이곳은 딱 맛있음.


6. Bosco Food & Drinks / 보스코 ★★

고딕지구 메누델디아 맛집. 가격은 음료포함 12로 저렴한 편이다. 식전빵도 무료♡

하지만 운이 안 좋았던 건지, 주문했던 음식이 다 입맛에 맞았던 건 아니라 별 하나를 뺐다;;

남편의 프리메로는 오리고기+완두콩 요리였는데 오리고기 냄새 쩔었다 -_-;;

나의 프리메로는 옥수수수프. 이건 맛있어쪙.

세군도는 닭다리와 연어구이를 시켰는데.. 닭다리 요리가 프랑스 요리스러운게 맛있었다!

연어구이도 바삭바삭하게 맛있게 구워졌는데,

시금치 위에 올려진 치즈가 내겐 너무 꼬락내가 나서 긁어내고 먹었다^^;;

디저트로는 꿀 뿌려진 리코타치즈와 딸기스무디.

스페인은... 스무디를 디저트로 먹어?;; 좀 생소했지만 맛은 좋았다.

리코타 치즈는 아주 담백해서 맛있으면서도 건강해지는 느낌이었다♡



여기까지 바르셀로나 맛집 후기였어요!

마지막 맛집 포스팅은 지로나 (Girona) 인데

스페인에서 역대급으로 맛있었던 곳이 기다리고 있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