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18년 4월말 바르셀로나에서 마드리드 편을 부엘링 국내선을 이용했는데

5시간 지연이 되는 바람에 피해액을 밝히기도 속쓰릴 정도로 피해를 많이 봤었답니다ㅜ


아무튼 비행이 3시간 이상 지연 되는 경우는

유럽연합 항공법에 따라 보상이 의무화 되어있습니다.

그나마도 비행 날짜로부터 7일인가? 10일인가? 암튼 클레임 신청 가능 기간이 있으니 

되도록 서두르는게 좋습니다.


클레임은 공항 데스크가 아닌 부엘링 웹사이트내

Contact Us>Send Us a Message에서 가능합니다 (링크는 이곳)

링크에서 이름, 예약번호, 출발지, 도착지등 비행 정보를 입력하면,

1-2일 정도 후 보상금을 받을 계좌정보를 입력하라고 링크를 보내줍니다.

근데 문제는 이 링크가 제대로 작동을 안 해요 ^^

링크가 뜨긴 뜨는데 계좌정보를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ㅋㅋㅋㅋ

보상 안 하려고 뺀질대기로 유명한 회사라 기술적 결함일지라도 곱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몇 번을 시도해도 안돼서 다시 Contact Us 페이지를 통해서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링크가 왜 오작동 하는지 설명도 없이, 아무렇지도 않게 이런 안내를 하더라구요.

Dear Sir/Madam,


Thank you for contacting Vueling.

First and foremost, we would like to apologise for any inconvenience caused.

In order to transfer the compensation, we need you to provide us with the following
details:

EEU bank:
Name of account holder
IBAN Code

US bank:
Account holder
Address of account holder
Beneficiary bank
Address of beneficiary bank
Postcode
Town/city
Bank Routing Number (ABA numeric)
Account number
SWIFT

Mexican bank:
Account holder
Address of account holder
Beneficiary bank
Address of beneficiary bank
Postcode
Town/city
CLABE (18 digits)
Swift

Argentinian bank:
Account holder
Address of account holder
Beneficiary bank
Address of beneficiary bank
Postcode
Town/city
CBU (22 digits)
Swift

Russian bank:
Account holder
Address of account holder
Beneficiary bank
Address of beneficiary bank
Postcode
Town/city
Account number (20 digits)
Swift

Bank from the rest of the world:
Name of account holder
Postal address of account holder (including postcode and town)
Name of beneficiary bank
Address of beneficiary bank
Account number
SWIFT Code
IBAN Code (if applicable)

We await receipt of the requested details in order to resolve your case.

Best regards,

Customer Service Department

여기서 또 이 이메일 주소에 그대로 바로 답변을 하면 안돼고

다시 Contact Us 폼을 통해 계좌정보를 보내야합니다 =_=

정말 귀찮게 만들어 놨더라구요ㅎ


아무튼 제 경우는 피해액이 어마어마했기 때문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피해액을 말하며 최대치로 보상해달라고 클레임을 걸었는데

역시나 유럽항공법에 따라 비행 거리에 따른 보상금만 준다고 하라구요.

국내선 같은 경우는 거리가 다 짧은 편이라 아마 250가 최대치일거예요.


아무튼 그래서 250유로를 보상해주겠다는 메일을 5월 10일에 받고

감감무소식이다가 6월 16일이되서야 송금을 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해외송금이기 때문에 정확히 송금을 받은 날은 6월 18일이었구요.


부엘링 항공 3시간 이상 지연되신 분들은 무조건 클레임 걸어서 €250 챙기세요!


그리고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은 부엘링 타지 마세요 ㅠ

그냥 기차탈껄 얼마나 후회했는지 몰라요 크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