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요리자격증이 빛나는 박크루의 닭도리탕 레시피로 大성공했어요!


요 레시피는 모까페 레전드 레시피로 뽑힐만큼 맛있으니 믿고 만들면 된답니당~


한식고자도 구원해주는 박크루 너는 정말 더럽...♡



토막닭의 내장과 지방을 제거해 손질해주고


냄비에 닭과 통마늘 한줌, 파를 담아 물이 찰박찰박할 정도만 담아 끓입니다.


닭이 반쯤 익었을 때 통마늘과 파는 건져내고 아래 양념장을 냄비에 투하합니다


 

박크루의 볶음요리 만능양념장★


 파 3숟갈, 마늘 1.5숟갈, 고추가루 2숟갈, 설탕 1.5숟갈, 고추장 5숟갈, 간장 3숟갈, 참기름 1숟갈, 후추


 위 재료를 잘 섞어주면 닭볶음탕은 물론 오징어볶음, 제육볶음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요리에 양파를 많이 사용할 경우 설탕양을 좀 줄이도록 합니다.



양념장을 다 넣지 말고 조금씩 간을 보면서 넣어야하는데 제가 두번 끓여본 결과,


1~2숟갈 정도 남기고 거의 다 써야 맛있더라구요!


감자, 양파, 당근, 브로콜리등등 냉장고 야채를 털어서 취향에 맞게 한입크기로 썰어 안익는 재료부터 넣어줍니다.


재료가 다~ 익고 국물도 원하는 농도가 나오면 마무리해 주세요~


저는 쌀밥을 잘 안먹어서 당면도 넣어 보았구요


당면을 넣을땐 마무리 5분 전에 넣어주심 딱 맞아요



꼬마양배추를 넣었더니 뭔가 비주얼이 스튜 느낌도 나고 그러네요ㅋㅋㅋ


한식은 어떻게 예쁘게 사진찍는지 잘 모르겠어용....ㅠㅠ



아무튼 박크루 덕분에 온가족이 맛있게 한끼해결!! +ㅂ+!!


그녀에게 무한땡스를 날리며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