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방 산 벽화 페인트 칠하기

Posted 2022. 10. 31. 07:48

범범이가 1살 되기 전에 이사가는 것은 원래 정해져있었던 일이었기 때문에 전에 살던 곳에는 아기방을 꾸미지 않았는데, 새집으로 이사오고는 꼭 범범이의 방을 잘 꾸며주고 싶어서 시작한 벽화 페인팅!

산을 좋아하는 엄마라서.. 그리고 세모모양이 쉽기 때문에 산을 그리기로 결정했다ㅎ

일단 블루테이프로 산의 밑그림을 그려준다.

커튼도 민트계열이고 눈이 피로하지 않게끔 초록색 계열로 칠을 하되, 해가 잘 드는 방이라 너무 따뜻하지 않도록 페인트 색깔을 선정했다. 결국 고른 것은 셔윈 윌리엄스 컴포트그레이와 에버그린포그.

원래 연한색부터 먼저 칠하는 게 나은데 나는 블루테입을 너무 위에다가 붙여서 아래 칸부터 칠하기로 했다. Sherwin Williams Evergreen Fog로 칠한 산 부분. 

중간 과정 사진이 빠졌는데 한쪽을 먼저 다 칠하고 24시간 이상 말려준 후 또 선을 따라 블루테입을 붙이는 작업을 해야한다. 그 다음에 다른 색깔 칠 (나의 경우 하늘)을 해주면 끝! 하늘 색깔은 Sherwin Williams Comfort Gray를 선택.

산봉우리 끝에 눈은 흰색 페인트로 칠해도 되고 난 이미 벽이 흰색이어서 따로 칠하지 않고 비워두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렇게 마무리 후 벽에 범범이의 크립 침대를 붙여놓았다.

침대 안에는 숲속 동물 친구들이 잔뜩~

조명을 동그란 조명으로 바꿔줄 생각인데 벽화에다가 열기구 스티커를 붙일지 말지 고민 중이다.